티스토리 뷰

반응형

 증여세 면제 한도액 정보 여분들과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증여세가 정말 이래 저래 말도 많고, 탈도 많다는 것은 한국에 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면제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있다고 합니다. 저와 함께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증여세

 많은 분들이 증여세에 있어서 가장 헷갈려 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나 상속세와의 차이 입니다.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었는데 바로 재산을 받는 사람이 아닌 주는 사람의 생존 여부 입니다. 증여는 살아계시는 분이 재산을 주는 경우이고, 상속은 반대의 상황입니다. 증여세는 재산을 받는 사람이 국가에 내야하는 세금인 것이죠. 그럼! 여러분들은 번거롭지만 내야하는 세금에 대한 계산을 하셔야 합니다. 두가지로 계산을 진행하실 수 있으니 편하게 선택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증여세 계산

 

부동산 계산기

 

 

 부동산계산기는 조금 더 한 눈에 보기 좋고, 간단 계산기의 느낌입니다. 기타 보유세, 양도세, 취득세, 증여세등 모두 계산을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부동산계산기를 이용한 증여세 이용방법]

 

📌부동산 계산기

 

제가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계산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위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입력 또는 선택하시면 됩니다.

 

증여하는 사람과의 관계는 증여세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에서도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면제 한도가 관계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부동산계산기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훨씬 간편하고 로그인이나 이런 과정도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계산기(증여세) 바로가기

 

01234567891011121314

 

👉숨겨진 돈 찾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많은 계좌가 있으실겁니다.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드리겠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숨겨

ill.upgom.shop

 

[홈택스 이용하기]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

 

 홈택스는 세금종류별서비스에서 세금모의계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증여세를 간편계산 또는 자동계산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간편계산은 위에 부동산114와 같이 간단하게 계산을 할 수 있으며 자동계산은 조금 더 정확한 정보들이나 금액을 알고 있을 때 활용하시기 좋습니다.

 

홈택스 증여세 계산 바로가기

 

 이전에는 증여세의 경우 일시에 납부하는 것이 원칙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국세를 분할 납부에 대한 인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에는 인정요건을 확인 해보실 필요도 있습니다.

 

면제한도는 증여의 세율에 정해진 금액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 세율이 50%이며 10% 세율까지도 떨어집니다.  이렇게 세율에 대한 책정이 되어 있으며 30억 초과의 경우에는 정말 높은 세율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겁니다. 

 

01234567891011121314

 

누진공제도 있는데 간단하게 최대와 낮은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30억 초과가 된 경우에는 4.6억이며 1억 초과 5억 이하인 경우에는 천만원의 누진공제가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은 증여와 상속 어떤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세금은 낮은 상속이 편할거라 생각하시나요?? 보통은 상속이 서류로 진행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저는 증여세와 상속세에 대해 공부하면서 정말 재산을 물려줄 대상이 1명 또는 2명으로 소수가 아니라면 세금을 많이 내더라도 증여가 낫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위에 증여세를 계산할 때 중요한 것이 '관계'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부분이 바로 면제 한도 때문입니다. 최대 6억에서 1천만원까지 면제 부분의 변경이 생깁니다. 

0123456789

 

 이번글에서는 증여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